ERTS 교육이념

  1. 우리는 우주의 창조주와 주인이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공존하시는 하나님을 믿는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낳으시고, 죄 없이 사시며 죄 없이 십자가에서 대속물로 죽으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성경대로 사흘만에 살아나셔서 하늘에 오르신 것과, 참 하나님이시자 참  사람이시며 만물의 왕이신 그 분만이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유일한 중보자 이심을 믿는다.

  3. 우리는 성경이 권위있고 영감된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 창조와 역사와 그 기원과 구원을 포함한 모든 가르침에 있어서 성경에 오류가 전혀 없다는 것을 믿는다.

  4. 우리는 신적인 섭리로 성경 원본 문구가 보존됨에 있어서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동참하셨음을 인정하고, 또한 그 결과로 우리는 현존하는 사본들이 필사돤 원본의 믿을만한 표본임을 받아들인다. 그리스도인과 모든 인간은 신앙과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성경의 신적인 권위에 복종토록 불러진다.

  5. 우리는 인간이 죄 가운데 태어나서 새롭게 태어나는 중생을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음을 믿는다.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칭하심은 오직 은혜로 인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서만 의한다.

  6. 우리는 거룩하고 우주적이고 사도적인 하나의 교회를 믿는다. 교회의 소명은 하나님께 예비하기 위함과, 모든 백성 가운데 복음을 선포함으로써 또는 의와 정의에 대해 모든 인간을 대신하여 교회가 헌신함으로써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그리스도에 대해 증인이 되는 것이다.

  7. 우리는 각 개인의 중생과 성장에 있어서와 진리, 지혜, 믿음, 거룩, 사랑, 권능과 선교에 있어서 교회가 계속적으로 새롭게 되기 위해서 성령이 필수불가결함을 믿는다.

  8.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를 일으키시고 구원을 이루시며 완성된 심판을 위해서 개인적으로 또 영광 가운데서 눈으로 볼 수 있게 재림하실 것을 믿는다. 하나님께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이루실 때에 그의 나라가 완전하게 나타날 것이다. 그 때에 주님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고 모든 악이 멸절 될 것이다.

 

ERTS 비전

Easter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의 주된 목적은 성경을 정확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복음을 전파하는 목사, 선교사, 전도인, 평신도 사역자들을 양육하는데 있다.

또한 지 교회의 리더들을 필요에 따라 말씀으로 무장시키며, 봉사를 위한 필수 지식과 바른 영성을 계발하고, 교회 지도자들을 교육하고 훈련하여 지역 교회를 든든히 세우는데 최선을 다한다.

이를 위하여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도록 철저하게 준비된 실력과 영성을 겸비한 교수들과 후원자들의 다짐으로 시작한다 

 

교육 기본 정신

ERTS 신학교는 오직 성경,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 (Five Sola)을 위하여 복음전파와 지 교회를 섬기는 사역에 합당한 사명을 가지고 웨스트민스터 대요리문답의 교리적 기준과 목적에 따르는 본교의 신학과 신조에 동의하는 지원자를 받아들인다.

입학지원자의 자격 요건은 교단, 인종, 국적, 성별 그리고 신체적 장애에 제한이 없다. 입학등록 및 절차는 ertsus.org나 신학교 사무실에 모든 자료가 준비되어 있다.